메뉴 건너뛰기

XE Basic

금융정보

햇살론은 반드시 정식접수처에서

참벗 2017.07.17 12:12 조회 수 : 456

금융정보1.png

 

 


최근 햇살론을 비롯한 저소득, 저신용 서민을 위한 서민지원 대출을 빙자한 보이스피싱 범죄가 즐고 있어 금융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됩니다.

보이스피싱의 사례를 살펴보면 

 

존재하지도 않는 '햇살저축은행'을 사칭해 저금리로 대출을 해주겠다며 접근해 대출진행을 위해서는 이전에 받았던 대출금을 상환해야한다며 지정된 계좌로 송금을 요구하는 경우

 

'햇살저축은행'을 사칭해 대출을 해주겠다며 접근해 '예치금이 필요하다', '통장 잔고가 있어야 한다', '신용보증 등록을 해야 한다.'등의 각종 명목으로 수수료를 요구하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실제 존재하지 않는 '햇살저축은행'을 사칭하면서 대출 수요가 많은 40~50대를 대상으로 가짜 홈페이지를 만들어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저축은행으로 가장한뒤 햇살론 진행 몇목으로 수수료를 편취하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저축은행 등 금융회사 사칭 보이스피싱을 적발하는 즉시 해당 홈페이지 폐쇄 및 전화번호 이용중지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지만 사기범들은 회사명과 홈페이지 주소를 계속 바꿔가면서 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어 금융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png

 

햇살론은 8%대의 저렴한 금리로 소득이 적고 신용이 낮은 서민을 대상으로 생계자금 1,500만원, 대환다금 2,000만원 총 3000만원까지 지원해주는 정부정책금융입니다. 

 

햇살론의 금리가 이렇게 저렴한 것은 바로 승인액의 90~95%를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하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햇살론은 약간의 보증보험료가 발생할뿐 취급수수료나 기타 다른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햇살론을 진행하면서 어떠한 명목으로든 수수료를 요구한다면 불법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더 말씀드립니다. 

 

햇살론은 반드시 저축은행중앙회에 등록된 취급처인지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라는 당부의 말씀을 드리며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이상 한국투자저축은행 햇살론 정식 접수처 참벗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