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E Basic

대출승인사례

2월22일.png

 

 

안녕하십니까? 햇살론 정식접수처 참벗입니다.

 


갑자기 포근해진 날씨가 반가운 아침이였는데요. 오늘 다시 비가 내린다고 합니다. 우산은 준비하셨는지요? ^^

 

오늘 소개해드릴 승인사례의 고객님은 죽대리점에 근무중이신 56년생 아주머니신데요. 4대보험 미가입으로 6개월째 근무중이시며 월 급여는 145만원이십니다. 주방업무를 보시고 계셨는데요.


부채내역으로는 전세자금대출 2000만원, 보험사 약관대출 630만원, 대부업 1건 1000만원이셨습니다.

 

고객님은 남편과 이혼후 아이들 셋을 키우고 계셨는데요. 월 급여를 받아서 대출이자를 내고 공과금을 내면 턱 없이 부족한 생활비로 아이들과 생활내 나가고 계셨습니다.

 

첫 통화부터 제발 보이스피싱이면 본인에게 사기치지 말아달라는 하소연으로 상담을 시작하셨는데요.

과거에 보증보험료를 미리 입금해야만 대출이 실행된다는 보이스피싱으로 200만원의 사기를 당한 경험이 있으셔서 매우 의심이 많으시며 접근이 조심스러우셨습니다.

 

그런 고객님의 모습이 매우 안타깝고 이런 분들께 사기를 치는 자들에 대한 분노도 느꼈습니다. 

 

고객님의 경우 가조회 결과 햇살론 생계자금으로 1500만원까지 한도가 나왔으나 대부업상환 목적 외에는 필요한 자금이 없으시다며 1000만원을 대출실행하였습니다.

 

이용중이신 대부업 상품은 이자만 납부하는 상품으로 매달 232,500원씩 납부하고 계셨는데요.
햇살론은 원금균등상환으로 월 평균이자는 38,125원으로 첫달 241,667원으로 시작하여 매달 금액이 조금씩 줄어 마지막달에는 167,917원을 납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대출 실행 후 원금 갚는 것은 꿈도 못 꾸고 매달 이자만 23만원 이상 납부하고 있었는데 이제 원금도 갚아 나갈 수 있게 되었다며 고객님께서 직접 감사인사를 주셨습니다.

 

저희 또한 고객님의 말씀에 마음속 깊은 곳에서 뿌듯함을 느끼며 고객님의 행복을 빌어드렸습니다.

이렇듯 햇살론은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적은 우리네 서민을 위한 상품입니다. 나라에서 운영하는 정부정책금융 상품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소득이 너무 높아도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타 금융상품과는 분명 다르지요.  

 

2월22일 보이스피싱.png

 

 

위의 고객님 사례처럼 최근 햇살론을 이용한 보이스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햇살론 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고객님처럼 선입금을 요구하여 입금한 후 연락이 두절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어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더구나 서민금융으로 인한 사기이기 때문에 사기의 대상이 경제적으로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안타깝습니다. 

 

햇살론은 취급수수료나 중도 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따라서 수수료를 요구하는 것은 불법이며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보험료가 존재하나 승인시 보증보험료를 차감한 금액이 고객님의 통장으로 입금되기 때문에 선입금을 요구하는 것은 사기일 가능성이 높다는 점 꼭 인지하고 계시기 바랍니다.

 

이상 오늘 승이사례를 마치겠습니다.


햇살론에 대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참벗으로 문의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간편상담신청2.png간편상담신청.png

 



위로가기